Skip to content Skip to sidebar Skip to footer

금(10/29) 오늘의 말씀: 시편 119:1-8 “ RKUMC-성경읽기: 출 22-24 장, 시편 24”

묵상요절: “행위 완전하여 여호와의 법에 행하는 자가 복이 있음이여 여호와의 증거를 지키고 전심으로 여호와를 구하는 자가 복이 있도다 실로 저희는 불의를 행치 아니하고 주의 도를 행하는도다 주께서 주의 법도로 명하사 우리로 근실히 지키게 하셨나이다 내 길을 굳이 정하사 주의 율례를 지키게 하소서 내가 주의 모든 계명에 주의할 때에는 부끄럽지 아니하리이다 내가 주의 의로운 판단을 배울 때에는 정직한 마음으로 주께 감사하리이다 내가 주의 율례를 지키오리니 나를 아주 버리지 마옵소서”

  • 오늘날 사회의 전반적 흐름이 전통적인 절대적 가치와 기준을 떠나서 상대적이고 통계적인 것으로 대신해 가고 있습니다. 다문화 다인종 사회에서 다양한 사고와 방식은 존중해야 하지만 인간으로서 지켜 내려온 절대적 가치와 기준은 훼손되어서는 안됩니다. 특히 하나님의 백성된 우리들은 하나님이 주신 계명과 규례를 그 가치와 기준으로 삼고 모든 일들의 옳고 그름을 판단하고 행동해야 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법은 완전하셔서 우리를 올바로 살아가게 하시고 악으로부터 안전하게 지키셔서 복된 삶을 살아가게 하십니다. 나날이 혼란스러워져 가고 있는 사회 현실에서 하나님의 말씀으로 사리를 분별하고 앞장 서 지켜 행해야 겠습니다.

Leave a comment

0.0/5

Go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