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Skip to sidebar Skip to footer

목(12/23/2021) 오늘의 말씀: 요 1: 1-5 “RKUMC-성경읽기: 수 13-20장”

묵상요절: “태초에 말씀이 계시니라 이 말씀이 하나님과 함께 계셨으니 이 말씀은 곧 하나님이시니라 그가 태초에 하나님과 함께 계셨고 만물이 그로 말미암아 지은바 되었으니 지은 것이 하나도 그가 없이는 된 것이 없느니라 그 안에 생명이 있었으니 이 생명은 사람들의 빛이라 빛이 어두움에 비취되 어두움이 깨닫지 못하더라”

  •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믿음의 고백의 핵심은 그가 하나님과 동등하신 분이시라는 것과 피조물인 인간의 존재의 한계를 스스로 취하셔서 오셨다는 것입니다. “그는 근본 하나님의 본체시나 하나님과 동등됨을 취할 것으로 여기지 아니하시고 …사람의 모양으로 나타나셨으매…(빌립보서 2:6-11).” 엄청난 하나님의 희생입니다. 그럼에도 이 사실 조차도 그리스도가 십자가에서 달려 죽으시고 부활하시기까지 세상의 그 누구도 알지 못했다는 것입니다. 여기에 모든 것을 뛰어 넘는 놀라우신 하나님의 지혜가 있고 우리를 구속하시는 강하고 신실하신 뜻이 계신 것입니다. 이것을 발견하고 아는 자가 이 땅에 오시는 예수 그리스도를 영접하고 주로 고백하는 위대한 크리스천입니다.

Leave a comment

0.0/5

Go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