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Skip to sidebar Skip to footer

목(12/9/2021) 오늘의 말씀: 빌 4:4-7 “RKUMC-성경읽기:신 10-12장, 시 56”

묵상요절: “주 안에서 항상 기뻐하라 내가 다시 말하노니 기뻐하라 너희 관용을 모든 사람에게 알게 하라 주께서 가까우시니라 아무 것도 염려하지 말고 다만 모든 일에 기도와 간구로 너희 구할 것을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아뢰라 그리하면 모든 지각에 뛰어난 하나님의 평강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 마음과 생각을 지키시리라”

  • 세상에 대한 걱정과 근심에서 벗어나지 못하여 불안과 욕심에 이끌려 살아가는 삶이 있고 하나님이 주시는 평강으로 삶의 두려움을 이기고 담대함과 확신으로 살아가는 삶이 있습니다. 그 차이는 믿음의 여부를 떠나서 생활방식과 마음 가짐에 달린 문제입니다. 생활방식을 바꾸지 않으면 삶의 내용도 바뀌지 않습니다. 믿음의 사람들은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뜻을 분명히 알고 그 뜻에 따라 생활방식과 마음자세를 바꾸기 전에는 하나님을 믿음으로 주어지는 평강의 능력을 힘입을 수 없습니다. 믿음은 생활입니다. “항상 기뻐하라 쉬지 말고 기도하라 범사에 감사하라 이것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 (살전 5:16-18) 하신 말씀의 풀이가 오늘 말씀입니다. 기뻐하는 생활, 기도하는 생활, 그리고 감사하는 생활의 실천이 세상을 이기고 나아가 변화시키는 믿음의 능력이고 주님이 오심을 준비하는 모습인 것입니다. 이 생활방식이 몸에 베이고 마음에 자리 잡을 때에 하나님의 평강이 우리를 지켜 주십니다.

Leave a comment

0.0/5

Go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