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Skip to sidebar Skip to footer

목(8/12) 에베소서 5: 15-21

묵상요절: “그런즉 너희가 어떻게 행할지를 자세히 주의하여 지혜 없는자 같이 하지 말고 오직 지혜 있는 자 같이 하여 세월을 아끼라 때가 악하니라 그러므로 어리석은 자가 되지 말고 오직 주의 뜻이 무엇인가 이해하라 술 취하지 말라 이는 방탕한 것이니 오직 성령으로 충만함을 받으라 시와 찬송와 신령한 노래들로 서로 화답하며 너희의 마음으로 주께 노래하며 찬송하며 범사에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항상 아버지 하나님께 감사하며 그리스도를 경외함으로 피차 복종하라”

  • 지혜 = 주의 뜻입니다. 지혜 있는 자는 곧 주님의 뜻을 이해하는 자입니다. 그런데 우리가 살아가야 할 세상은 주님의 뜻을 거부하고 오히려 거스리고 굽게 하는 곳입니다. 그리하여 세상은 늘 악하고 지혜가 없어 어리석은 것입니다. 그런 세상의 방식과 방법으로 산다면 지혜 없고 악한 자가 되는 것입니다. 주님의 사람들은 주님의 뜻을 분별하고 이해하여 그에 따른 방법과 행위로 살아가야 합니다. 그것이 악한 세상에서 지혜 있는 자로 세상을 이기며 하나님의 영원한 복과 능력을 힘입어 성공적인 인생을 살아가는 비결입니다. 주님의 뜻 안에 사람이 살아가야 할 참 지혜자의 모습이 있다는 것입니다. “항상 기뻐하라 쉬지 말고 기도하라 범사에 감사하라 이것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살전5:16-18)

Leave a comment

0.0/5

Go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