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Skip to sidebar Skip to footer

수(11/24/2021) 오늘의 말씀: 욜 2: 21 – 27 “RKUMC-성경읽기:민 17-18장, 시 45”

묵상요절: “땅이여 두려워 말고 기뻐하며 즐거워 할찌어다 여호와깨서 큰 일을 행하셨음이로다 들짐승들아 두려워 말찌어다 들의 풀이 싹이 나며 나무가 열매를 맺으며 무화과나무와 포도나무가 다 힘을 내는도다 시온의 자녀들아 너희는 너희 하나님 여호와로 인하여 기뻐하며 즐거워할 찌어다 그가 너희를 위하여 비를 내리시되 이른 비를 너희에게 적당하게 주시리니 이른 비와 늦은 비가 전과 같을 것이라 마당에는 밀이 가득하고 독에는 새 포도주와 기름이 넘치리로다 내가 전에 너희에게 보낸 큰 군대 곧 메뚜기와 늣과 황충과 핏종이의 먹은 햇수대로 너희에게 갚아주리니 너희는 먹되 풍족히 먹고 너희를 기이히 대접한 너희 하나님 여호와의 이름을 찬송할 것이라 내 백성이 영영히 수치를 당치 아니하리로다 그런즉 내가 이스라엘 가운데 있어 너희 하나님 여호와가 되고 다른이가 없는줄을 너희가 알 것이라 내 백성이 영영히 수치를 당치 아니하리로다”

  • 아직 이루어지지 않은 성경의 예언은 세상의 종말과 하나님의 준엄한 심판이 임할 날입니다. 주님이 다시 오시는 날이기도 합니다. 언제가 그 날이 올지 따질 필요도 없이 지금 당장이라도 닥친다고 해도 조금도 이상할 것 없는 세상입니다. 시카고 대학에서 1947년에 고안한 ‘운명의 시계 혹은 지구종말의 시계’의 2020년의 시각이 23시58분20초라고 발표했습니다. 2021년은 자정에 더 가까워져 있을지 싶습니다. 그럼에도 그 날에 대해서는 경각심이 없이 무관심 가운데 세상 일에 더 집중하게 만들고 있는 세상의 영에 사로잡혀 있는 안타까운 현실입니다. 그러다가 그 날이 임할 때 모든 사람들은 놀라 공포와 두려움에 빠지고 깊은 자괴감과 후회에 좌절하게 될 것입니다. 그러나 깨어 그 날을 준비한 자들에게는 “두려워 말찌어다” 는 음성이 들려지게 될 것임을 예언서가 말씀합니다. 곧 이미 죄를 회개하고 하나님의 백성으로 살아가고 있는 이들에게는 그 심판의 날이 회복의 날이요 믿음으로 이겨낸 보상이 주어지는 기뻐하고 즐거워해야 할 날이라고 선포합니다. 그러므로 언제라도 곧 그 날이 임할 세상을 살아가고 있는 우리의 자세는 다름 아닌 날마다 회개함으로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앞에 나아가는 것입니다. 깨어 준비된 자의 모습입니다.

Leave a comment

0.0/5

Go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