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Skip to sidebar Skip to footer

월(5/2/2022) 오늘의 말씀: 행 9: 36-43

“욥바에 다비다라 하는 여제자가 있으니 그 이름을 번역하면 도르가라 선행과 구제하는 일이 심히 많더니 그 때에 병들어 죽으매 시체를 씻어 다락에 뉘우니라 룻다가 욥바에 가까운지라 제자들이 베드로가 거기 있음을 듣고 두 사람을 보내어 지체말고 오라고 간청하니 베드로가 일어나 저희와 함께 가서 이르매 저희가 데리고 다락에 올라가니 모든 과부가 베드로의 곁에 서서 울며 도르가가 저희와 함께 있을 때에 지은 속옷과 겉옷을 다 내어 보이거늘 베드로가 사람을 다 내어보내고 무릎을 꿇고 기도하고 돌이켜 시체를 향하여 가로되 다비다야 일어나라 하니 그가 눈을 떠 베드로를 보고 일어나 앉는지라 베드로가 손을 내밀어 일으키고 성도들과 과부들을 불러 들여 그의 산 것을 보이니 온 욥바 사람이 알고 많이 주를 믿더라 베드로가 욥바에 여러 날 있어 시몬이라 하는 피장의 집에서 유하니라”

* 사람의 기대와 소망이 무너진 곳에 하나님의 놀라운 기적이 나타날 때 교회의 부흥이 일어납니다. 모든 일이 다 잘되고 평안할 때에는 좀처럼 하나님의 능력도 잘 보이지 않습니다. 사람의 방법과 사람의 이해타산에 따라 일을 할 때에는 그 결과도 사람의 일입니다. 아무리 계획한대로 좋은 성과를 거두었다 한들 그것이 부흥은 아닙니다. 사람의 생각과 이해의 한계를 뛰어 넘는 하나님께 모든 상황을 맡겨드리고 순종하고 따를 때에 절망이 소망이 되고 다시 일어나는 역사가 나타나는 것입니다. 이것이 교회의 부흥입니다. 베드로가 일으킨 기적은 단순한 기적이 아니라 초대교회가 부흥하는 힘이었습니다.

“RKUMC 성경읽기 아가 1-4장, 시편 11”

[오늘의 말씀묵상]

“God loves you more than you think!”

Leave a comment

0.0/5

Go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