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Skip to sidebar Skip to footer

토(4/17) 요한복음 20: 24 – 31

묵상요절: “열 두 제자 중에 하나인 디두모라 하는 도마는 예수 오셨을 때에 함께 있지 아니한지라 다른 제자들이 그에게 이르되 우리가 주를 보았노라 하니 도마가 가로되 내가 그 손의 못자국을 보며 내 손가락을 그 못자국에 넣으며 내 손을 그 옆구리에 넣어 보지 않고는 믿지 아니하겠노라 하니라 여드레를 지나서 제자들이 다시 집안에 있을 때에 도마도 함께 있고 문들이 닫혔는데 예수께서 오사 가운데 서서 가라사대 너희에게 평강이 있을찌어다 하시고 도마에게 이루시되 네 손가락을 이리 내밀어 내 손을 보고 네 손을 내밀어 내 옆구리에 넣어보라 그리하고 믿음 없는 자가 되지 말고 믿는 자가 되라 도마가 대답하여 가로되 나의 주시며 나의 하나님이시니이다 예수께서 가라사대 너는 나를 본 고로 믿느냐 보지못하고 믿는 자들은 복되도다 하시니라 예수께서 제자들 앞에서 이책에 기록되지 아니한 다른 표적도 많이 행하셨으나 오직 이것을 기록함은 너희로 예수께서 하나님의 아들 그리스도이심을 믿게 하려 함이요 또 너희로 믿고 그 이름을 힘입어 생명을 얻게 하려 함이니라”
* 부활의 주님을 보고 믿던지 보지 못하고도 믿던지 중요한 것은 믿는 것입니다. 그 믿음이 복된 것이고 생명을 얻는 길입니다. 곧 예수님의 부활을 믿는 것은 예수가 그리스도이심을 믿는 것이고 십자가에서 이루신 하나님의 구원이 믿는 사람의 사건이 되는 것입니다. 예수님의 공생애에 보여주신 모든 행적도 십자가의 죽으심도 그의 부활도 우리에게 영원한 생명을 주시는 그리스도이심을 알게 하시고 믿게 하시기 위한 증거입니다. 그러므로 제자들처럼 예수님을 직접 만난 사람들이나 기록된 말씀을 읽고 듣는 이들도 매한가지로 믿는 것이 핵심입니다. 보고도 의심하고 말씀의 증거를 들어도 거부하는 미련하고 완악함에서 벗어나 믿어야 생명을 얻을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

0.0/5

Go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