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Skip to sidebar Skip to footer

화(6/7/2022) 오늘의 말씀: 잠 8: 22-31

“여호와께서 그 조화의 시작 곧 태초에 일하시기 전에 나를 가지셨으며 만세전부터, 상고부터, 땅이 생기기 전부터 내가 세움을 입었나니 아직 바다가 생기지 아니하였고 큰 샘들이 있기 전에 내가 이미 났으며 산이 세우심을 입기 전에, 언덕이 생기기 전에 내가 이미 났으니 하나님이 아직 땅도, 들도, 세상 진토의 근원도 짓지 아니하셨을 때에라 그가 하늘을 지으시며 궁창으로 해면에 두르실 때에 내가 거기 있었고 그가 위로 구름 하늘을 견고하게 하시며 바다의 샘들을 힘 있게 하시며 바다의 한계를 정하여 물로 명령을 거스리지 못하게 하시며 또 땅의 기초를 정하실 때에 내가 그 곁에 있어서 창조자가 되어 날마다 그 기뻐하신바가 되었으며 항상 그 앞에서 즐거워하였으며 사람이 거처할 땅에서 즐거워하며 인자들을 기뻐하였었느니라 아들들아 이제 내게 들으라 내 도를 지키는 자가 복이 있느니라”

* 사람의 오랜 경험으로 터득되고 축적된 지혜와 지식이 있습니다. 사주팔자, 궁합, 부자가 되는 법, 공부 잘하는 법, 인간관계 성공원리 등등 사람들이 살아가면서 나름대로 집대성한 지혜들입니다. 대단하다 할 수 있지만 그 지혜의 근본과 목적과 원리를 알지 못하면 참 지혜가 될 수 없습니다. 모든 지혜는 근본 창조주 하나님의 지혜로부터 말미암습니다. 곧 하나님께서 말씀으로 창조하셨고 그 말씀이 곧 하나님의 지혜요 그 지혜를 깨닫게 하시는 것이 하나님의 영, 곧 성령이십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을 아는 믿음으로 깨닫고 축적된 지혜, 곧 하나님을 경외하는(인정하는) 지혜가 인생에 두신 원리와 목적에 따라 인생을 복되게 하고 성공하게 하는 참 지혜인 것입니다. 하나님을 배제한 지혜와 성공과 인생은 오히려 하나님을 대적하고 사망에 이르는 사탄이 놓은 올무입니다.

“RKUMC 성경읽기 에스겔 37-39장 시편 42”

[오늘의 말씀묵상]

“God loves you more than you think!”

Leave a comment

0.0/5

Go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