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Skip to sidebar Skip to footer

화(8/24) 신명기 4: 1-2, 6-9

묵상요절: “이스라엘아 이제 내가 너희에게 가르치는 규례와 법도를 듣고 준행하라 그리하면 너희가 살 것이요 너희의 열조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너희에게 주시는 땅에 들어가서 그것을 얻게 될라 내가 너희에게 명하는 말을 너희는 가감하지 말고 내가 너희에게 명하는 너희 하나님 여호와의 명령을 지키라 … 너희는 지켜 행하라 그리함은 열국 앞에 너희의 지혜요 너희의 지식이라 그들이 이 모든 규례를 듣고 이르기를 이 큰 나라 사람은 과연 지혜와 지식이 있는 백성이로다 하리라 우리 하나님 여호와께서 우리가 그에게 기도할 때마다 우리에게 가까이 하심과 같이 그 신의 가까이 함을 얻은 나라가 어디 있느냐 오늘날 내가 너희에게 선포하는 이 율법과 같이 그 규례와 법도가 공의로운 큰 나라가 어디 있느냐 오직 너희는 스스로 삼가며 네 마음을 힘써 지키라 두렵건대 네가 목도한 일을 잊어버릴까 하노라 두렵건대 네 생존하는 날 동안에 그 일들이 네 마음에서 떠날까 하노라 너는 그 일들을 네 아들들과 네 손자들에게 알게 하라”

  • 천지를 지으시고 주관하시는 하나님의 통치 원리와 질서가 그대로 담아 기록되어 이스라엘에게 주어진 것이 ‘규례와 법도’ 입니다. 곧 하나님의 율법입니다. 이스라엘을 큰 나라 뛰어난 민족이 되게하는 위대한 유산입니다. 하나님께서 택하신 민족이라는 큰 자부심을 갖게 하는 근거가 그 유산에 있습니다. 그러나 기록된 돌판과 두루마리가 그들 가운데 있는 것자체가 위대한 것이 아니라 그 율법의 말씀대로 준행할 때에 모든 지식과 지혜에 빼어난 민족이 되고 하나님의 택하신 백성인 것입니다. 만일 준행하지 않으면 사장된 지식과 지혜요 잃어버린 유산이 되고 마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준행함으로써 우리를 하나님의 지식과 지혜로 살아가는 위대한 인생, 그 위대함을 자자손손에게 유산으로 이어가는 복된 가문과 민족으로 서게 하시는 것입니다. 모든 사람들이 그와 같이 율법을 준행하는 나라! 상상만 해도 큰 나라입니다!

Leave a comment

0.0/5

Go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