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Skip to sidebar Skip to footer

삼하 19 : 24-43 (05/25/2017(목))

*(5/25) 사무엘하 19:24-43  분쟁조짐
묵상요절(필사):
* 왕을 둘러싸고 일어나는 분쟁과 갈등, 비선 실세 등의 문제는 왕이 어떤 사람이냐와 상관없이 예나 지금이나 마찬가지입니다. 왕에게 절대권력과 힘이 있기 때문입니다. 왕의 마음과 생각이 어디로 흐르는가가 아주 민감하고 관심이 집중되는 곳입니다. 좌로나 우로나 치우치지 말아야 할 왕의 행보가 조금이라도 한쪽으로 기울면 분쟁이 일어나게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왕권을 중심으로한 갈등이 없었던 시대는 찾아 볼 수 없습니다. 겨우 압살롬의 반란이 진압되었는데 이번에는 누가 먼저 다윗 왕을 맞아 요단강을 건너게 했느냐는 문제로 유다지파와 북쪽 열지파 사이에 분쟁이 생깁니다. 거기에는 엄밀히 말하면 다윗이 유다지파를 우대했던 이유가 있었고 북쪽 열지파의 불안한 심리와 불만이 불씨로 남아 있었기때문입니다. 이는 하나님께 자신들을 다스릴 힘있는 사람 왕을 요구했던 이스라엘이 짊어지고 가야할 스스로 택한 올무였습니다.
완전한 정치도 완전한 사람도 백성들의 요구를 다 채워줄 수 있는 완전한 정책도 없습니다. 그렇게 바라는 힘과 권력이 사람에게 부여되는 한 실망과 실패와 분쟁만 계속될 뿐입니다. 하나님이 다스리시고 하나님의 공의가 기준이 되고 하나님을 바라보는 백성들의 마음이 있을때에 진정한 평화와 안위가 이루어지게 될 것입니다. 이러한 하나님 나라가 이루어지기를 소망하며 기도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Leave a comment

0.0/5

Go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