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편 1,2,3,4 (07/01/2016(금))

Share on facebook
Share on twitter
Share on email

(7/1)   시편12 3,  4    복있는 자의 삶

나에게 들려 주시는 주님의 음성 (마음에 떠오르는 찬양)
 
변화를 위한 결단(생활적용)
 
* 시편은 구약성경에서 지혜서에 속합니다. 하나님을 행한 찬양과 감사, 때로는 탄식의 기도 가운데 놀라운 삶의 지혜가 담겨져 있습니다. 시편기자들의 하나님이 곧 우리의 하나님이시기에 그들의 사람의 체험과 고백을 통해서 우리의 삶의 문제와 상황들, 그리고 올바른 하나님과의 관계와 하나님의 백성으로서의 복된 삶의 비결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레위기와 민수기에 이어서 시편 말씀을 통해서 매일매일 하나님의 지혜의 말씀과 동행하는 믿음의 길을 걷기를 원합니다.
무엇보다도 하나님의 말씀을 사모하는 마음이 우리 마음에 스며들어 주야로 묵상할 수 있게 되길 원합니다. 묵상은 단순히 읽고 쓰는 것이아니라 생각과 마음이 말씀에 사로잡혀 두신 뜻을 깨닫고자 하는 것입니다. 당연히 하나님의 말씀에 몰두할때 악인의 꾀와 죄인의 길에 서지 않게 될 것이고 하나님이 인정하시는 삶에 주시는 복을 누리게 될 것입니다. 이것이 의인의 삶의 원리이고 진정한 인생 성공의 비결인 것입니다. (지난 수요기도회때 세상의 걱정과 염려를 극복하는 비결과 원리가 먼저 그 나라와 의를 구하라임을 안 것과 마찬가지로 문제와 상황을 보는 것이아니라 하나님께 집중하는 것이 세상을 이기는 비결이요 믿음의 원리입니다.)
오늘 우리 심중에 혹이라도 해결되지 않는 악인의 꾀혹은 불안과 염려가 있다면 오늘 말씀을 반복해서 읽고 묵상합시다.

글쓰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