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14/2021

Share on facebook
Share on twitter
Share on email

주일예배 순서 11:30A.M.
* 입례 & 신앙고백 – 사도신경 – 다함께
Confession of Faith “Apostle’s Creed”
소식과 나눔 -“주의 사랑으로 사랑합니다”
Joy & Concerns
봉헌및봉헌기도
Offering & Prayer
말씀봉독 “오바댜 1: 15-21” 영상성경
Scripture Reading
기도 강은주집사
Prayer
* 찬양으로 드리는 고백
Praise Songs
말씀선포 “ 사랑으로 하나님의 심판의 도구가 되자”
Message – 김동기 목사 (Rev.Kim)
결단의 기도(찬양) 찬양단인도
축도 김동기 목사
Benediction

오늘의 설교개요
<암송구절> “여호와의 만국을 벌할 날이 가까왔나니 너의 행한대로 너도 받을 것인즉 너의 행한 것이 네 머리로 돌아갈 것이라” (옵 1:15)
사람 마음 가운데 참으로 고약한 심보가 있습니다. 남이 잘되는 것에 배아프고 남이 어려움을 겪는 것에 속시원해 하는 악한 마음입니다. 그것도 먼 곳에 알지 못하는 남이 아니라 가장 가까운 관계에 있는 남 에 대해서 드는 생각과 마음이니 더욱 악합니다. 남유다와 예루살렘이 자신들의 죄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심판을 받고 바벨론에 의해 침략을 받고 큰 참사를 겪었을 때에 가장 가까운 이웃 형제가 되는 에돔은 도 와주거나 위로하기는 커녕 이 때가 기회다 싶듯 내려와서 약탈을 하였 습니다. 그러한 에돔에 대한 하나님의 엄중한 심판이 오바댜를 통해 선포되었습니다. 이웃 사랑의 계명에서 실패는 곧 하나님의 공의가 땅 에 떨어진 것이고 이에 대한 하나님의 심판에서 피해갈 나라와 민족은 없다는 것을 경고하신 것입니다. “여호와의 만국을 벌할 날이 가까왔 나니 너희 행한대로 너도 받을 것인즉…” 오바댜의 메세지는 짧지만 이웃 사랑의 계명을 지키지 않은 것에 대한 심판의 준엄함은 무겁습니 다. 여기서 하나님의 계명은 도덕적 혹은 종교적 차원을 넘어서 생명 을 걸고서 지켜야 할 하나님의 공의라는 것을 명심해야 합니다. 이웃 을 향한 사랑의 실천과 하나님을 경외함이 다르지 않다는 것입니다. 나아가 하나님께서 공의로 심판하시는 도구가 곧 사랑의 실천에 있음 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사랑의 실패가 심판을 불러왔고 사랑의 실천이 하나님의 공의를 회복하는 도구가 될 수 있다는 말씀입니다. 곧 하나 님께서는 이 완악하고 쓴뿌리가 만연한 시대에 사랑의 실천을 통해 심 판의 도구로 사용하시길 원하신다는 것입니다. 그렇게 되기 위해선 철 저한 우리 자신의 회개와 주신 말씀으로 변화받아 사랑의 최후 승리를 확신함으로 적극적인 이웃 사랑을 실천해 나가야 합니다. 심판 아래 놓인 이 시대의 소망은 그러한 교회와 크리스천들에게 있습니다.
<주중 매일 말씀 묵상과 기도생활>
월(11/15) 사무엘하 23: 1-7
화(11/16) 다니엘 7: 9-14
수(11/17) 시편 132: 1-12
목(11/18) 요한계시록 1: 4-8
금(11/19) 시편 93: 1-5
토(11/20) 요한복음 18: 33-37

소식과 나눔
공지
⬧오늘은 성령강림후$제25$주일입니다.예배에 참석하신 모든 분들을 주님의 이름으로 환영합니다.
⬧지난$$수요일(11/10)에 2021 교인총회가 줌으로 있었습니다. 목회자 사례비$및 목회 협력위원회와 재단이사회 구성, 그리고 각 사역기관장의 선임이 있었습니다. 모든 성도들이 저마다의 헌신으로 함께 새성전에서 주신 교회사역을 감당해나갑시다.
⬧다음 주일은 추수감사주일로 연합예배로 드려집니다.한해를 돌아보며 여기까지 인도하시고 도우신 하나님의 은혜에 감사하시기 바랍니다. 예배후 추수감사 친교가 있겠습니다.
⬧공동체 매일 성경읽기가 진행중입니다. 시간은 오전 7시이고 20분 플랜으로 합니다. 하루 시작을 말씀으로,하루 중잠시 그날의 말씀을 묵상하는 일을 생활화 합시다. 주일예배 줌으로 들어오시기 바랍니다.(전화로 이용방법: 1-646-558-8656 로 전화를 거신후에 안내에 따라 ID 814695493#”를 누르시면 됩니다. 마지막 # 을 잊지마세 요)
<나눔(교인동향)>”환영합니다!””축하드립니다!”위로합니다!” * 계속해서(투병(중에(계신(노영순권사님,(한완희성도를(위해서(기도부탁드립니다.(( *(김해철장로님은(수술을(마치시고(퇴원하셔서(가료중에(계십니다.(강건케(회복하시 도록(계속해서(기도해(주시기(바랍니다.

글쓰기

Leave a comment